전체 > 여행여가
인생 한 바퀴, 4500km! 코리아둘레길 완전 정복하고 명예의 전당에 이름 올리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8일부터 5월 2일까지 '2025 상반기 걷기여행주간'을 운영하며, 전국적인 걷기여행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걷기여행 문화 확산과 함께 '코리아둘레길'을 지역 대표 관광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걷기여행주간 선포식은 18일 부산 오륙도해맞이공원에서 열렸으며, 걷기원정대와 지역 걷기 동호인 약 300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 이후 처음 열리는 대규모 걷기 캠페인으로 의미를 더했다.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완주자 45명 중 20여 명도 선포식에 함께하며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SNS를 통해 남파랑길 등지에서 체험한 자연경관과 농어촌 풍경을 소개하며 여행 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번 걷기여행주간을 맞아 민·관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코리아둘레길 소관 지자체,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삼성전자, 카카오, 코오롱스포츠 등이 참여하여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코리아둘레길 1코스 이상 완주자에게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삼성전자는 삼성헬스 앱을 통한 걷기 도전과 인증 행사를, 카카오는 코리아둘레길 추천 코스를 대상으로 관광 상품을 출시한다. 코오롱스포츠는 코스 완보 인증 할인권 이벤트를, 해양수산부 산하 국립등대박물관은 전국 등대와 연계한 행사를 기획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두루누비 앱’과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코리아둘레길과 같은 걷기관광 자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걷기 환경 조성을 통해 전국민 걷기여행 문화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유인촌 장관은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 이후 처음 열리는 걷기여행 행사에 많은 국민이 함께하길 바란다”며 “문체부는 국민이 걷기여행을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천천히 즐길 수 있도록 걷기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이들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걷기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9월 완전 개통된 코리아둘레길은 동해안 해파랑길, 남해안 남파랑길, 서해안 서해랑길, DMZ 평화의 길을 잇는 총 4,500km, 284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산 오륙도해맞이공원 해파랑길관광안내소에는 완주자들의 업적을 기리는 '코리아둘레길 명예의 전당'이 조성되어 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