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프랑스 학교의 급식에 '치킨, 잡채, 불고기'... '한국의 날' 행사로 관심 끌어

어느 날, 파리 서쪽 외곽 쿠르브부아시의 브루이에르 중학교의 전체 급식 메뉴로 한식이 등장했다. 학생들은 닭강정, 잡채, 불고기 등의 한식 메뉴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한국어 교사에게 한식과 관련된 호기심을 표현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한식을 맛보고 기쁨을 표현하며, 한국어로도 인사를 건네는 등 한국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보였다.
이날 진행된 '한국의 날' 문화 행사는 한식으로 구성된 급식뿐 아니라 한복 입기, 종이접기, 서예, 딱지치기 등의 다양한 체험 코너와 함께 사물놀이, 봉산 탈춤, 태권도 시범 공연 등이 마련되었다. 교사들도 한국 문화 체험에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한식을 전체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예산과 위생 문제 등의 이유로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학교와 한국인 학부모들의 협력으로 가능했다. 국제 섹션을 통해 한국과 특별한 관계를 맺고 있는 브루이에르 중학교는 한국 문화를 학생들에게 알리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프랑스의 언어 교육 정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