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정치ONE
"깔깔이 안녕, 플리스 왔어요" MZ세대 병사들, '최애템' 스웨터에 열광

군 보급품에 대한 MZ세대 병사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다. 과거 '따뜻하면 그만'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꼼꼼히 따지는 추세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플리스형 스웨터'가 있다. 보급 1년 만에 병사들의 '최애템'으로 등극한 플리스 스웨터는 군 생활의 새로운 풍속도를 그리고 있다.
국방일보가 지난 1월 병사 5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는 이러한 변화를 명확히 보여준다. '나의 군 생활 최애 보급품'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11.2%가 플리스형 스웨터를 1위로 꼽았다. 전통의 강자 '깔깔이'(방상내피, 10.3%)를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병사들은 플리스 스웨터의 장점으로 보온성, 활동성, 디자인을 꼽았다. 가볍고 따뜻한 것은 물론, 땀 흡수와 통풍이 잘 돼 활동하기 편하다는 평가다. 특히, 군복과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은 MZ세대 병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공군 제1미사일방어여단 송모 이병은 "플리스 스웨터는 다른 아우터에 비해 디자인이 훨씬 세련돼서 전투복 위에 입어도 멋스럽다"고 말했다.

플리스 스웨터는 간부용 니트형 스웨터를 개선해 지난해부터 병사들에게 보급되기 시작했다. 태극기, 계급장 등을 벨크로로 탈부착할 수 있어 전투복 위에 겹쳐 입기 용이하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2위는 방상내피(10.3%), 3위는 슬리퍼(8.8%)가 차지했다. 슬리퍼는 편안한 착용감과 내구성으로 생활관에서 애용되는 보급품이다. 4위는 디지털 무늬 티셔츠인 '디지털 러닝'(7.9%)이, 5위부터는 패딩형 동계점퍼(7.5%), 동내의(5.2%), 일반장갑(4.3%), 귀덮개(3.9%), 전투화(3.6%), 방상외피(3.0%)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병사들은 희망 보급품으로 넥워머, 겨울용 안면 마스크, 깔창 핫팩 등 추가 방한용품을 비롯해 풋살화, 세탁용품(건조기 시트), 미용도구(콧털·눈썹 정리기) 등을 꼽았다. 이는 병사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더욱 세심한 보급품 지원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플리스 스웨터의 인기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병사들의 복지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변화로 평가된다. 앞으로도 병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용적이고 만족도 높은 보급품이 제공되기를 기대해본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