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사회ONE
안성 고속도로 공사장 교각 와르르..8명 매몰 추정

사고 직후 현장에 출동한 소방당국은 매몰된 작업자들에 대한 인명 구조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확한 매몰자 수를 파악하기 위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소방청은 사고 발생 5분 만인 오전 10시 15분경 국가 소방동원령을 발령, 경기소방, 충북소방, 중앙119구조본부(충청강원119특수구조대, 수도권119특수구조대, 시흥119화학구조센터, 서산119화학구조센터) 등 가용 가능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구조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고 현장은 서울-세종 고속도로 안성 구간 건설 현장으로, 교각 위에 설치될 예정이었던 상판 구조물이 콘크리트 타설 작업 도중 붕괴된 것으로 추정된다. 목격자들은 "갑자기 '쾅'하는 굉음과 함께 교각 위 구조물이 무너져 내렸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구조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번 사고로 인해 건설 현장의 안전 불감증 문제가 다시 한번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잇따른 건설 현장 사고로 인해 안전 관리 강화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고는 더욱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이번 사고로 인해 서울-세종 고속도로 개통 일정에도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는 사고 현장에 대한 정밀 안전 진단을 실시하고, 유사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사고는 건설 현장의 안전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관계 당국의 철저한 원인 규명과 함께, 건설 현장 전반에 대한 안전 점검 및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