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여가
겨울바다 바라보며 활활 타오르는 달집에 소원을
매서운 겨울바람도 녹일 뜨거운 '달집'의 기운을 느껴보자.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강원 양양군 낙산해수욕장에서 '2025 양양 낙산해변 달빛 모닥불 축제'가 열린다.
축제 현장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잊혀져가는 전통문화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오는 14일~15일까지 양일간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낙산해변을 붉게 물들일 '달집태우기'를 중심으로, 겨울밤을 뜨겁게 달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따스한 모닥불에 둘러앉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자.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탁 트인 겨울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황홀한 '달집태우기'를 감상할 수 있다. 활활 타오르는 불꽃을 바라보며 액운을 날려 보내고, 새해 소망을 기원해 보는 건 어떨까.
모닥불 주변에는 라면, 어묵, 떡볶이 등 추위를 녹여줄 맛있는 먹거리도 준비된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며 겨울밤의 낭만을 만끽해 보자.
축제 현장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잊혀져가는 전통문화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달집태우기'이다. 활활 타오르는 달집에 저마다의 소원을 담아 밤하늘 높이 날려 보자.
참가 신청은 양양군 스마트관광 앱 '고고 양양'을 통해 가능하며, 1일 체험료는 한 자리(4인 기준)당 1만 5천원이다. 뜨거운 관심 속에 15일 참여 접수는 이미 마감되었지만, 현장에서 20팀에 한해 추가 접수를 받는다.
양양문화재단 최태섭 상임이사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낭만적인 양양의 겨울 바다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즐기자"라고 전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