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女스티브 잡스' 엘리자베스 홈즈, 징역 11년 선고
Elizabeth Holmes가 생명 공학 회사 Theranos를 통해 가장 큰 사기를 저지른 혐의로 11년형을 선고 받았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연방법원이 18일 엘리자베스 홈즈에게 징역 11년 3개월을 선고했다.
형이 끝나면 그는 3년 동안 가택연금 상태에 있게 된다. 손해 배상 금액은 후속 청문회에서 결정된다.
앞서 Elizabeth Holmes는 2003년 스탠포드 대학을 중퇴하고 Theranos를 설립했다. 이어 손가락에서 채취한 혈액 몇 방울로 암을 비롯한 250여 가지 질병을 진단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기를 개발했다고 홍보했다.
홈즈는 이러한 장점을 뒷받침해 9억45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미디어 거물 루퍼트 머독이 투자자 중 한 명이었다.
'여자 스티브 잡스'로 불리는 홈즈는 진단 기술 자체가 가짜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하루아침에 역사상 최대 사기꾼이 됐다.
1월에 캘리포니아 배심원단은 지난 1월 사기를 포함해 홈즈에 대한 4가지 혐의에 대해 평결을 내렸다.
그 재판에서 미국 검찰은 홈즈의 사기가 "실리콘 밸리 역사상 최악의 화이트칼라 범죄"라며 15년 징역형과 8억 달러의 손해배상금을 구형했다.
선고 공판을 앞두고 홈즈가 최대 20년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