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독일 동물원 멸종위기종 사자꼬리원숭이 '루마', 사라진 후 4일 만에 귀환
독일 라이프치히 동물원에서 멸종위기종인 사자꼬리원숭이 '루마'가 사라졌다가 돌아왔다. 루마는 전날 라이프치히 시내 한 아파트 근처 나무에서 발견된 후 빠르게 인근 동물원으로 이송되었다.
라이프치히 동물원 측은 루마의 건강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외상은 보이지 않지만 약간의 기력이 약해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조깅 중 루마를 발견해 신고한 제보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지난달 31일에 라이프치히 동물원에서 15살 암컷 루마가 사라졌고, 사육장에 누군가가 침입한 흔적이 발견되었다. 동물원 측은 누군가 루마를 훔쳐 갔다가 보도를 보고 놓아준 것으로 추정하고 계속 수사를 진행하는 중이다.
한편 사자꼬리원숭이는 인도 서남부에 서식하며, 전 세계적으로 개체수가 2,500마리 미만으로 추정되는 멸종위기종이다. 동물원과 경찰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보다 강력한 보호 조치를 취하고, 멸종 위기종 보전에 더욱 힘쓸 것으로 예상된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