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프랑스 공항 노동자 파업 예고..올림픽 방문객들 우려 증폭
프랑스 파리에서 공항 노동자들이 파업을 예고하면서 파리를 방문할 예정이었던 여행객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샤를 드골 국제공항과 오를리 공항을 포함한 프랑스 공공 부문의 노조들이 17일부터 파업을 계획하고 있음을 보도했다. 이들 노조는 여름 휴가와 파리올림픽 기간 동안 추가 임금 및 지원을 요구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파리는 올림픽 기간 동안 최대 35만 명의 여행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공항 노동자들의 파업은 항공 운항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노조는 일부 직원에게만 보너스를 지급하기로 한 경영진의 결정을 비판하며, 올림픽 기간 동안 근무하는 것에 대한 급여 인상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파업의 규모와 관련해서는 명확한 정보는 전해지지 않았지만, 항공편 취소 가능성이 적지 않다는 점에서 여행객들은 출입국 절차에서 혼란을 겪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여행사들도 이에 대비해 프랑스 여행 상품에서 파리 일정을 제외하고 있으며, 개별 여행객들 또한 항공사와의 소통을 통해 일정 변경 가능성을 점검하고 있다.
에어프랑스 관계자는 "현재 17일 예정된 파엘 공항 파업으로 인한 운항 지연 등의 영향은 확인하기 어렵지만, 장거리 항공편은 최대한 유지하려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