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스포츠ONE
男후배 성적 행위 논란 '이해인' 법원이 징계 뒤집었다
피겨 스케이팅 선수 이해인이 남자 후배에 대한 성적 행위로 선수 자격이 정지된 상태에서 법원이 징계 효력을 정지시켰다.
12일 서울동부지법은 이해인이 후배 선수 A에게 행한 행위가 추행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결했다. 재판부는 "성적 행위가 피해자의 성적 자유를 침해해야 추행으로 간주된다"고 설명하며 이해인의 행위가 형법의 미성년자제강제추행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이해인은 법원의 결정에 감사하며 잘못을 반성하고 앞으로 훈련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해인은 지난 5월 국가대표 전지 훈련 중 음주 후 후배 A와 성적 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대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3년 자격 정지 징계를 받았으며, A씨는 처벌을 원하지 않는 입장을 보였다. 징계에 대한 재심이 진행된 후, 이해인은 법원에 징계 효력 정지 가처분을 신청했고, 이를 받아들여져 선수 자격을 일시적으로 회복했다.
한편 이해인은 오는 28일부터 열리는 전국남녀 피겨 스케이팅 회장배 랭킹 대회에 출전할 계획이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