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정치ONE
대선 당시 '윤석열 1위' 여론조사에 조작 의혹 제기돼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가 20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후보 경선 과정에서 여론조사를 조작한 사실이 확인되었다. 명 씨는 조사 전화를 걸지 않고 가짜 응답 샘플을 만들어 윤석열 후보의 지지도를 홍준표 후보보다 높게 조작했다.
2021년 9월 29일, 명 씨는 여론조사 결과를 조작하라는 지시를 내린 전화 통화 녹음이 공개되었으며, 이 대화에서 그는 윤 후보의 지지도를 홍 후보보다 2~3% 더 높게 만들라고 지시했다.
검증 결과, 실제 여론조사 응답자 수는 516명이었으나, 조작된 샘플은 1,522개에 달해 총 2,038개로 부풀려졌다. 이에 윤 후보의 지지도가 31%에서 33%로 상승하고, 홍 후보는 30.4%에서 29.1%로 하락했다.
명 씨는 여론조사 결과가 내부적으로만 공유되는 비공표 조사라며 조작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지만, 그는 조작된 결과를 외부에 유출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 조작된 여론조사가 당원 투표에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하며, 윤석열 캠프가 이 조사를 활용했다는 내부 폭로도 있었다. 해당 사건에 대한 진상 규명이 시급하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